티볼협회 LOGO

자유게시판

티볼규칙 문의드립니다

달빛노래
2022.06.19 08:25 1,738 1

본문

티볼을 알아가는중입니다 ㅜㅜ질문이 좀 많네요;;;

1. 주자가 진루하는 도중 수비수에게 터치아웃이 가능한가요?

2. 1루가 비어있고 2,3루에 주자가 있을때 3루에있던 선수가 홈으로 오려다 다시 3루로 돌아갈 수 있나요? 2루에 있던 주자는 3루로 뛰어오고 있었습니다.

3. 주자의 이전 루가 비어있는 상황에서 포스아웃은 안되고 반드시 터치나 태그아웃을 해야하는건가요?

4. 따로 홈런  펜스없이 운동장에서  홈런 라인을 그린 후 경기를 진행할경우 타자의 공이 2회이상 바운드하여 홈런 라인을 넘어갔을때 안전 진루권 2루를 부여해야 하나요? 펜스가 없기에 계속 경기를 진행시켜서 3루타  혹은  그라운드 홈런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5. 따로 홈런  펜스없이 운동장에서  홈런 라인을 그린 후 경기를 진행할 경우 타자의 공이 1회 바운드하여 홈런 라인을 넘어갔을때는 안전진루권 (2루)를 부여하는게 맞을까요? 조언부탁드려요

6. 주자가 진루하여 먼저 베이스를 밟은 후에 베이스를 벗어나 있는 순간 수비수가 공을 잡은 후 베이스를 밟으면 아웃인건가요?

7. 배트아웃일 때 태그업 되나요?  그리고 다른주자의 태그아웃도 가능한가요?

8. 마지막타자가 포스아웃 또는 플라이 아웃이되었을때 다른 주자의 진루와 아웃과 홈으로온 주자의 득점은 인정되지 않고 마지막  주자의 타격 이전 상황으로 잔루인정 하면되는 건가요?

9. 주자가 50프로이상 진루하면 무조건 진루해야하는거죠?
50프로가 넘지 않으면 이전루로 돌아갈수 있는거구요?

10. 한이닝에서 2번타격수가 배트를 던져  배트아웃이  될뻔하다 경고1회로 끝났습니다. 만약 4번 타격수가 또 배트를 던졌을 때 경고없이 바로 아웃인가요? 만약 바로 아웃이라연 새 이닝이 시작되었을때도 경고없이 아웃시키나요?

답변주시면 지도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ㅠㅠ

댓글목록 1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2022.06.27 14:01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티볼협회입니다.

1. 주자가 진루하는 도중 수비수에게 터치아웃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진루나 귀루에 성공한 이후의 상황이 아니라면 가능합니다.

2. 1루가 비어있고 2,3루에 주자가 있을때 3루에있던 선수가 홈으로 오려다 다시 3루로 돌아갈 수 있나요? 2루에 있던 주자는 3루로 뛰어오고 있었습니다. A. 가능합니다. 다만, 2루 주자도 다시 2루로 귀루해야 하며 두 주자가 함께 베이스를 밟고 있을 경우 후발 주자가 아웃될 수 있습니다.

3. 주자의 이전 루가 비어있는 상황에서 포스아웃은 안되고 반드시 터치나 태그아웃을 해야하는건가요? A. 주자에게 루 선택권이 주어지는 경우는 모두 태그아웃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따로 홈런  펜스없이 운동장에서  홈런 라인을 그린 후 경기를 진행할경우 타자의 공이 2회이상 바운드하여 홈런 라인을 넘어갔을때 안전 진루권 2루를 부여해야 하나요? 펜스가 없기에 계속 경기를 진행시켜서 3루타  혹은  그라운드 홈런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A. 규정상으로는 안전진루권 2루가 맞습니다.

5. 따로 홈런  펜스없이 운동장에서  홈런 라인을 그린 후 경기를 진행할 경우 타자의 공이 1회 바운드하여 홈런 라인을 넘어갔을때는 안전진루권 (2루)를 부여하는게 맞을까요? 조언부탁드려요 A. 이 경우 또한 규정상으로는 안전진루권 2루가 맞습니다.

6. 주자가 진루하여 먼저 베이스를 밟은 후에 베이스를 벗어나 있는 순간 수비수가 공을 잡은 후 베이스를 밟으면 아웃인건가요? A. 협회공식규정상으로는 진루와 귀루 시 오버런이 인정됩니다. 다음 루로 진루를 위한 행동이 없었다면 아웃이 아닙니다.

7. 배트아웃일 때 태그업 되나요?  그리고 다른주자의 태그아웃도 가능한가요? A. 심판에 의해 볼데드가 선언되면 이후 상황에서 플레이는 무효입니다.

8. 마지막타자가 포스아웃 또는 플라이 아웃이되었을때 다른 주자의 진루와 아웃과 홈으로온 주자의 득점은 인정되지 않고 마지막  주자의 타격 이전 상황으로 잔루인정 하면되는 건가요? A. 예 그렇습니다.

9. 주자가 50프로이상 진루하면 무조건 진루해야하는거죠? 50프로가 넘지 않으면 이전루로 돌아갈수 있는거구요? A. 50%의 개념은 없습니다. 진루의 강제성이 있다면 포스아웃, 루 선택권이 주자에게 있다면 태그아웃으로 적용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10. 한이닝에서 2번타격수가 배트를 던져  배트아웃이  될뻔하다 경고1회로 끝났습니다. 만약 4번 타격수가 또 배트를 던졌을 때 경고없이 바로 아웃인가요? 만약 바로 아웃이라연 새 이닝이 시작되었을때도 경고없이 아웃시키나요? A. 2번 째 이후부터는 타자 모두 아웃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협회사무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이신가요?

TOP